사람들은 자기와 다른 사람을 능력, 업적, 경제력, 혹은 외모에 근거해서 평가합니다. 이런 조건에 근거해서 볼 때 자기 가치가 낮다고 느낌으로써 ‘낮은 자존감’의 늪에 빠지기도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그런 외적인 것들에 의해서 자기 가치가 결정되지 않습니다. 당신이 그리스도인이면, 당신은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죄에서 구속하시기 위해 사랑하는 아들 예수를 십자가에 내어 주시고, 그 아들의 십자가로 말미암는 구속의 은혜를 통해서 당신과 화해 하셨을 뿐 아니라 자녀로 입양해 주셨습니다. 당신 안에 계신 성령은 당신이 바로 하나님의 자녀요,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의 영광을 상속받을 자임을 증언해 주십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사람입니다.
당신의 인생 여정이 순탄치 않았습니까? 인생 여정에서 견디기 어려운 고통을 만날 때가 많았다고 느끼십니까? 건강하든 병약하든, 경쟁에서 이겼든 패배했든, 어떤 상황에 있든지 당신은 주님의 것입니다.
당신은 인생 여정에서 많은 위기를 믿음으로 잘 이겨냈습니다. 가혹한 고난도 믿음으로 잘 견디어 냈습니다. 당신은 모든 것이 무너진 것 같았을 때도 하나님을 신뢰했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