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은 1950년 한국전쟁 당시 설립되어 현재 전세계 100여 개 나라에서 1억여 명의 어린이와 이웃을 돕는 글로벌 NGO입니다.

 

wv-advocacy66년 역사와 사업의 전문성

월드비전은 66년 전, 한국전쟁의 폐허 속에서 태어났습니다. 1991년 한국월드비전은 도움을 받던 곳에서 주는 곳으로 역사적인 전환을 이뤘습니다. 이후 구호사업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유엔세계식량계획(WFP) 공식협력기관이 되었습니다.

 


검증받은 투명성wv-economic-development

월드비전은 비영리기구의 투명성을 평가하는 ‘BBB’, ‘Charity Navigator’, ‘ECFA’ 에서 선정한 사업 분야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NGO입니다. 또한 영국의 연구기관 ‘One World Trust’로부터 최고의 책임성을 갖춘 NGO로 평가받았습니다.

 

wv-partnerships국제적 위상

한국월드비전은 전 세계 100여개 나라에서 4만 5천여 명의 직원이 1억여 명의 이웃과 함께 세계를 변화시켜 나가는 국제월드비전의 회원국입니다. 국제월드비전은 ‘UN경제사회이사회’로부터 NGO 최상위 지위인 ‘포괄적 협의지위’를 부여받았습니다.

 


기독교 정체성wv-faith&development

월드비전은 기독교 정신 위에 세워진 글로벌 NGO로서 다른 종교를 존중하고, 개종을 전제로 사업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월드비전은 다양한 종교지도자들과 협력하며 종교는 물론 사회, 문화, 성별에 있어 어떠한 차별도 없이 일합니다.

 

월드비전 3대 사업

1. 변화를 가져오는 지역개발사업 (Transformational Development)

월드비전이 개발사업을 마치고 떠난 이후에도 지역 내 긍정적인 삶의 변화가 이어지도록 지역주민들이 주인이 되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지역개발사업은 1:1 아동결연을 하시는 후원자님들의 후원금으로 진행되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상황에 맞추어 식수,보건,농업개발,소득증대,교육,주민역량강화 등 해당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을 실시합니다.

국제개발사업 자세히보기

 

2. 국제구호사업 (Humanitarian and Emergency Affairs)

다양한 재난 및 긴급 상황에서 주민들의 고통을 줄이고 빠른 시일 내에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재난 위험지역에서는 재난에 대비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재난이 끝난 후에도 재난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고통을 회복하고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우도록 돕습니다.

국제구호사업 자세히보기

 

3. 옹호사업 (Advocacy)

부당한 정책과 악습을 바꾸도록 가난한 사람들의 목소리를 대변합니다. 지역주민들이 어린이와 약자를 억압하는 잘못된 사회적 인식과 구조를 바꾸기 위해 지역적, 국가적, 세계적 범위에서 함께 목소리를 모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옹호사업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