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가 코로나 19의 공포에 휩싸였습니다. 빠른 감염 속도와 눈덩이처럼 늘어나는 확진자 소식은 인류 전체의 일상을 얼어붙게 만들고 있습니다. 국제월드비전은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는 코로나 19에 발 빠른 대응을 위해 취약한 나라들을 선정했습니다. 이 나라들을 중심으로 위생 교육과 개인위생용품을 제공하며, 아동의 건강과 영양을 위해 보건 인력과 의료 용품을 지원합니다. 또한 환자 발생 시 격리 공간을 확보하며 환자 이송을 돕습니다. 생계와 심리적 영향을 받을 아이들을 돌보기 위해 휴교 시 가정 학습 자료 제공, 치료를 위해 보호자와 분리되는 기간 동안 아동보호프로그램 진행, 식료품 지원 등 다방에서 긴급구호 활동을 진행합니다. 한국월드비전 역시 의료진에는 방호복을, 저소득 가정에는 위생용품과 식료품을 긴급지원하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구 지역에서 긴급지원물품을 배부중인 한국월드비전]
[몽골월드비전에서 코로나 19 를 대비해 취약 계층 주민들에게 위생 용품과 긴급 식량을 배포 중인 모습]
두려움에 떨고 있는 전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예수님의 사랑과 평화가 깃들기를 기도합니다. 코로나 19에 감염된 전세계 수만 명의 사람들을 회복시켜 주시며, 이미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많은 이들에게 위로를 더하여 주세요. 부름 받은 곳에서 최선을 다해 환자들을 돌보는 의료진에게 건강을 허락하시고, 백신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연구진에게 지혜를 더 하여 주시옵소서. 각 나라 리더들에게도 이 사태를 하루 빨리 종식시킬 수 있도록 분별력과 지혜를 허락하여 주세요.
월드비전은 코로나 19로 더욱 어려움에 처한 취약 계층과 의료 물품이 부족한 의료진을 위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늘, 월드비전과 함께 따듯한 사랑을 실천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