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이
필요합니다.
후원하기
Day 2 십자가와 용서

Day 2
십자가와 용서

김운성 목사 / 영락교회

말씀

이에 예수께서 이르시되 아버지 저들을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들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 하시더라 그들이 그의 옷을 나눠 제비 뽑을새 (누가복음 23장 34절)
예수님을 모함하는 모습

말씀묵상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신 이유는 우리를 구원하기 위함입니다. 그 핵심은 죄의 용서입니다.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의 명령을 어기고 선악과 열매를 먹은 후 사람은 죄에 떨어졌습니다. 죄의 대가는 죽음이기에 모든 사람은 죽음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구원 받으려면 죄가 해결되어야 합니다. 사람은 스스로 죄를 해결할 수 없으며, 죄를 용서할 수 있는 분은 하나님 한 분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독생자 예수님을 속죄의 어린양으로 세상에 보내셔서 우리 죄를 대신 짊어지시고 십자가에 달리게 하셨습니다. 십자가의 보혈은 죄를 씻는 능력이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십자가를 통해 죄 씻음, 즉 용서를 받았습니다. 죄가 해결되었기에 이제는 죽음이 우리를 위협하지 못하고, 영원한 생명을 얻었습니다.

이제는 우리가 용서할 차례입니다. 용서는 어렵지만 예수님께서 우리를 먼저 용서하셨음을 생각한다면, 우리도 형제자매를 용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용서는 힘들지만, 열매는 아름답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용서를 가르칩니다. 갈수록 갈등이 심해지는 대한민국에서 우리가 먼저 따스한 용서의 사랑을 흘려 보내야 하겠습니다.

오늘의 실천

  • 손양원 목사님 기도문 묵상 (하단 링크 참고)
  • 용서(축복)와 화해 문자 보내기

대표전화 02-2078-7000

상담시간(월~금) 09:00~18:00

월드비전 소식을 빠르게 받는 방법!
인스타그램 유튜브

국제구호개발옹호 NGO 월드비전은 전세계 100여개 나라에서 1억명의 지구촌 어린이와 이웃을 위해 일합니다.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77-1 (07327)
 사업자번호 116-82-00276  |  회장 조명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