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정부의 정책으로 인해 라오스 아동과의 교류가 어렵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아동의 풍성한 삶을 위해 함께해 주시는 후원자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후원자님의 도움으로 라오스에서 많은 아동들이 깨끗한 물을 마시게 되었고, 배고픔에 고통 받지 않게 되며,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는 등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라오인민혁명당의 일당독재 체제인 라오스에서는 모든 NGO 활동 시 정부와의 협약(MOU)을 맺어야 하는데 최근 라오스 아동의 사진과 정보를 수집하거나 이를 해외 후원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금하는 정책을 발표하였습니다. 월드비전은 라오스 정부를 설득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였으나 정부의 입장은 강경하였습니다.

이런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라오스에 있는 아동과 주민들을 돕기 위한 월드비전의 사업은 변함없이 지속됩니다. 라오스 아동의 사진과 정보를 수집하거나 제공하는 것이 어렵지만, 라오스 아동들의 보건, 교육, 경제환경을 향상하기 위한 월드비전의 사업이 계속될 수 있도록 후원자님의 변함없는 따뜻한 마음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위의 사항을 라오스 아동 후원자님께 개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아동후원중단을 알리는
라오스 월드비전 회장의 서신

안녕하십니까?

라오스 월드비전 회장 크리스토퍼 헤링크입니다. 라오스 아동을 사랑해주시고 후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오스 후원아동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도움을 주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후원자님의 도움이 라오스 아동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오랫동안 지켜보아 왔습니다. 많은 취약 아동들이 깨끗한 물을 마시게 되었고, 배고픔에 고통 받지 않게 되며,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는 등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후원자님께 최근 라오스의 중요한 변화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인사 드리게 되었습니다. 라오스의 정치제도는 라오인민혁명당의 일당독재 체제로, 라오스에서 모든 NGO 기관이 활동 및 사업을 할 때에는 정부와의 협약(MOU)을 맺어야만 가능한 특수한 환경에 있습니다. 올해 새로운 대통령이 집권하면서 정부가 라오스 내 모든 NGO 기관의 아동 후원에 대한 정책을 변경하여, 모든 후원아동의 사진과 정보를 수집하거나 해외 후원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금지하고, 아동과 후원자 간 편지교류를 중단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는 라오스가 ‘2016-2020 국가사회경제개발 5개년 계획(NSEDP)’을 수립하여 2020년까지 최빈국을 탈출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더불어 올해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의 의장을 맡게 되어 대외적으로 빈곤한 국가로 보여지는 것에 대한 우려에 따른 것입니다. 라오스 정부는 월드비전의 지역개발사업에 대해서는 높게 평가하고 있으나, 아동의 사진과 편지가 타국으로 유출되는 것에 있어 민감한 입장입니다.

 이런 소식을 전하게 되어 무척 송구합니다. 무엇보다 후원자님과 후원 아동 간의 교류가 중단되는 것이 가슴이 아픕니다. 후원아동들 역시 이러한 상황에 대해 매우 슬퍼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중의 하나인 라오스에 있는 아동과 주민들을 돕기 위한 월드비전의 활동은 변함 없이 지속됩니다. 더 이상 아동과의 개인적인 관계를 이어가기는 어렵지만, 라오스 아동들의 보건, 교육, 경제환경을 향상시키기 위한 월드비전의 사업이 계속될 수 있도록 후원자님의 변함 없는 도움을 요청 드립니다.

 라오스 아동을 위한 후원자님의 따뜻한 마음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변화의 여정에 후원자님과 함께하게 되어 저에게 큰 영광입니다.

감사합니다.

월드비전 라오스 회장
크리스토퍼 P.헤링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