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코로나 19,
여전히 교실에서 희망을 찾을 수 있을까? YES!

*교실에서찾은희망은 행복한 학교, 행복한 교실문화를 만들기 위해 음악과 춤으로 교사,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월드비전 학교폭력예방캠페인입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학생들이 학교를 가지 못하는 날이 많았지만, 각 지역과 학교의 상황에 맞게 저마다 특색 있는 영상을 만들어 교실에서찾은희망 캠페인에 참여해주셨습니다. 올해 참여 모습 함께 보실까요?

2021년에는 702학교 1063학급의 23167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함께 희망을 만들었습니다.

  • 학교
    702개교
  • 학급
    1063학급
  • 학생
    23167명

Cheer up, 우리 함께야

2021년, 교실에서찾은희망의 주제는 “Cheer up, 우리 함께야” 였습니다. 코로나 19로 침체된 우리 교실에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로 활기를 되찾고자 했어요!

캠페인 송 간주 구간에 서로를 Cheer up할 수 있는 방법을 영상으로 담는 미션이 있었는데, 나와 친구를, 우리 선생님과 학교를, 지역 사회와 지구를 Cheer up하는 친구들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책상댄스로도 참여해요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함께 춤추기 위해 선생님들이 직접 제안해주신 새로운 방식! 책상댄스를 도입해서 각자의 자리에서 앉아서 더 쉽고, 즐겁게 안무를 따라할 수 있었습니다. 이 책상댄스를 위해 흥딩스쿨 유튜브 채널과 협업하여 멋진 영상도 제작했답니다.

세계시민교육, 따뜻하게 연결되어 있는 우리 & 즐거운 연대

춤만 추고 끝난다면 교찾희가 아니죠! 캠페인의 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온라인 교육을 통해 교실에서찾은희망에서 찾을 수 있는 즐거운 연대의 의미와 실천 방법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베트남에서도 이어지는 뜨거운 열기

월드비전 베트남에서도 한국의 캠페인을 벤치마킹하여 베트남의 학교폭력을 종식하기 위한 ‘Hope in Class’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국과 베트남의 학생들이 함께 모여 캠페인의 송을 함께 부르고 춤출 수 있는 그 날을 꿈꿔봅니다.

2021 교실에서찾은희망 최종 시상식

2021 교실에서찾은희망에 참여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급을 시상하는 최종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참여한 모든 학생들을 다 모시고 싶었지만, 코로나19로 대표 선생님 몇 분만 모시고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교육부장관상, EBS 사장상, 스테들러 사장상, 월드비전 회장상 등을 시상하였습니다.

참여소감

2021년, 어려운 상황에서도 교실 속 희망을 찾기 위해 노력해주신 모든 선생님과 학생들, 응원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교실에서찾은희망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