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2016 후원금,
어떻게 케냐 아동의 세상을
바꾸었을까요
?

  •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자립마을 사업장 총 7곳(와지르, 로로키, 오실리기, 앙구라이, 밤바, 찬감웨, 올도니로)
  • 총 825,600여 명 아동과 주민들에게 혜택 제공

01_Kenya_graph_2

후원아동관리사업
후원아동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 관리 /필요한 혜택 제공

교육사업
아동이 양질의 교육을 받도록 교육기관 역량 강화 /읽기, 쓰기능력 향상

식수위생사업
아동/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깨끗한 식수접근성 및 위생시설 증대

농업/식량/보건사업
식량생산량 증가, 환경자원관리강화를 통해 영양가 있는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함.

 

2016
케냐에서 온 소식

더욱 건강해졌어요!

학교에 화장실, 물탱크가 생기고, 지역에 수로와 빗물저장탱크가 생겼어요.
아동과 주민들은 비타민을 지원받고, 벼룩퇴치법, 쓰레기 처리법 등 위생습관에 대해 배웠어요.

교육을 받았어요!

학교에 새로운 학습자료와 놀이도구가 생겼고,  교육센터 7개가 개선되고 2개가 신축되었어요.
아동 7,000여 명이 읽기와 쓰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어요.

보호를 받았어요!

아동들은 아동의회활동과 옹호활동을 통해 스스로를 보호하는 법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지역주민들이 아동보호 교육을 받았고, 아동담당관과 함께 아동인권에 대한 인식을 제고했어요.

사랑&존중을 받았어요!

아동들은 대인관계, 의사결정, 도덕적 가치와 효과적인 의사소통법에 대해 배웠어요.
아동 3,280명의 출생등록이 이루어져 정부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어요.

 

01_Kenya_img_01 01_Kenya_img_02
“케일과 토마토 같은 채소를 팔아서 우리 가족이 생계를 유지할 수 있어요. 더 이상 학비가 없어서 아이들이 학교를 빠지는 일이 없게 되었어요.”
_제이납, 어머니
“이전에는 더러워진 옷을 입거나 목욕을 하지 않고 며칠씩 지냈어요. 이제는 집 근처에서 깨끗한 물을얻을 수 있어서 더 청결하게 지내게 되었어요.”
_사카이, 8세 (왼쪽)
01_Kenya_img_03 01_Kenya_img_04
“예전에 우리 학교는 벽이 얇고, 지붕이 무너져 내리고 있었어요. 이제는 편안한 교실이 생겨서 안전하다고 느껴요.”
_메무시, 9세 (앞줄, 왼쪽에서 첫 번째)
“저는 제가 가진 권리에 대해서 잘 몰랐어요. 이제 저는 아동 학대가 발생할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그리고 다른 친구들이 도움이 필요한 경우 어떻게 도와줄 수 있는지 알게 되었어요.”
_페이스, 12세 (서있는 아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