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간다

2016 후원금,
어떻게 우간다 아동의 세상을
바꾸었을까요
?

  •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자립마을 사업장 총 7곳(카총가, 나만요니, 카킨도, 카삼브야, 부둠바, 키지란폼비, 파야)
  • 총 592,900여 명 아동과 주민들에게 혜택 제공

28_Uganda_graph

후원아동관리사업
후원아동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 관리 / 필요한 혜택 제공

농업/식량사업
소규모 영세농업인과 청년들이 경제적으로 넉넉한 삶을 살도록 지원

교육사업
교육 및 생활기술훈련의 질 향상 및 학업이수율, 재학률, 졸업률 증가

보건영양사업
유아, 청소년, 여성이 건강한 생활하도록 지원

 

2016
우간다에서 온 소식

더욱 건강해졌어요!

카킨도 지역 아동 1,038명과 카삼브야 지역 돌전 아기 1,350명이 필요한 예방접종을 받았어요.
나만요니 지역 주민 주도로 설치된 위생시설 덕분에 개인 위생을 실천하는 비율이 99%로 향상되었어요.

교육을 받았어요!

자녀 교육의 중요성에 관한 교육을 통해 나만요니 지역 학교 등록률이 8% 증가하였어요.
카총가 지역 학교 20곳, 파야 지역 학교 17곳, 카삼브야 지역 학교 14곳에 교재가 제공되었어요.

보호를 받았어요!

나만요니 지역에 자신의 마을이 안전하다고 느끼는 아동 비율이 전년 74%에서 79%로 늘었어요.
부둠바 지역 아동 학대 사례 발생 시 대처 방안을 알고 있는 가정 비율이 22.8% 증가하였어요.

사랑&존중을 받았어요!

카킨도 지역 마을 59곳에서는 아동학대를 막기 위한 법안을 통과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파야 지역 아동 1,392명이 아동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에 대한 토론에 참여했어요.

 

28_Uganda_img_0128_Uganda_img_02
“남편과 사별 후 막막했지만 저축 모임에서 배운 농업 기술로 생계를 유지하게 됐어요.”
_하즈라, 저축 모임 멤버
“가족이 영양실조에 시달렸지만 암소 지원 덕분에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됐어요.”
_잭슨, 농부
28_Uganda_img_0328_Uganda_img_04
“이젠 화장실과 위생용품 사용으로 더 이상 질병으로 아파하지 않게 되었어요.”
_자베리오, 할아버지(오른쪽에 서 있는 남성)
“이 식수시설 덕분에 집 가까이에서 깨끗한 물을 얻을 수 있게 되었어요.”
_마그다린, 식수위원회 회장(중앙, 흰색 블라우스와 검정색 모자를 쓰고 있는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