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완다

2016 후원금,
어떻게 르완다 아동의 세상을
바꾸었을까요
?

  •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자립마을 사업장 총 4곳(우부뭬, 비린기로, 우무초, 음웨지)
  • 총 147,700여 명 아동과 주민들에게 혜택 제공

19_Rwanda_graph2

후원아동관리사업
후원아동과 가정이 평화롭고, 심리적으로 안정적인 환경에서 지내도록 하고, 필요한 혜택 제공

교육사업
아동, 청소년에게 양질의 교육 및 생활기술훈련 제공

보건영양사업
아동과 여성의 영양, 보건 및 식수 위생 상태 개선

소득증대사업
경제력 증진을 위해 청년의 역량 강화 및 가정의 식량 생산성 증대

 

2016
르완다에서 온 소식

더욱 건강해졌어요!

비린기로 마을에 4.7km의 수도관을 설치한 후, 아동 619명이 깨끗한 물을 얻을 수 있게 되었어요.
음웨지 지역 보건종사자 90여 명이 영양 실조 예방/백신접종의 필요성을 배워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교육을 받았어요!

비린기로 지역 아동 510명, 우무초 지역 1,321명이 집에서도 공부할 수 있도록 태양열램프를 지원 받았어요.
우부뭬, 음웨지 지역에 유치원 교실이 생겨 아동들이 좋은 환경에서 교육을 받아요.

보호를 받았어요!

우부뭬 지역 농업에 종사하는 403여 명이 현대식 농업 기술을 배우고, 더 많은 작물을 생산하게 되었어요.
우무초 지역 아동보호에 대한 아동포럼을 통해, 100개의 노숙가정이 양철지붕을 지원받아 안전한 가정을 이루었어요.

사랑&존중을 받았어요!

우무초 지역 부모 41명이 자기개발 워크숍에 참석하여, 올바른 자녀 양육법을 배웠어요.
음웨지 지역 마을 지도자 60여 명이 아동들의 출생등록을 장려하여 아동들이 의료보험 및 교육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19_Rwanda_img_01 19_Rwanda_img_02
“우리 마을 보건소에 발전기가 생겨서 더 많은 환자가 진료를 받고, 산모와 신생아 사망을 예방할 수 있어요.”
_도미니크 (빨간 옷)
“태양열 램프를 지원받아 이제는 밤에 집에서도 공부 할 수 있어 성적도 좋아졌어요.”
_프로미스, 10세 (앞줄, 흰색 옷을 입은 여아)
19_Rwanda_img_03 19_Rwanda_img_04
“월드비전의 농업교육을 통해, 수확량이 증가해서 우리 가족들이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할 수 있어요.”
_쎄실, 어머니 (콩을 한 줌 들고 있는 여성)
“이제는 근처에 식수시설이 생겨서,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어 더 이상 아프지 않아요.”
_아미나, 11세(빨간색 옷을 입은 아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