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

2016 후원금,
어떻게 가나 아동의 세상을
바꾸었을까요
?

  •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자립마을 사업장 총 6곳(판테아크와, 아프람플레인즈, 가루템페인, 바우쿠 웨스트, 크라치 웨스트, 카제비개)
  • 총 265,500여 명 아동과 주민들에게 혜택 제공

04_Ghana_graph2

후원아동관리사업
후원아동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 관리 및 필요한 혜택 제공

식수위생사업
아동과 주민이 깨끗한 위생시설 이용 및 깨끗한 식수 음용 지원

교육사업
양질의 초등교육을 통해 아동의 학습 능력 향상

보건영양사업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 영양실조 감소 및 산모와 아동이 건강한 삶 살도록 지원

농업식량사업
식량생산증대 및 농업훈련지원

 

2016
가나에서 온 소식

더욱 건강해졌어요!

지역 조사에 따르면 3세 미만 어린이의 91%가 모기장을 사용해서 모기에 의한 질병을 예방하게 되었어요.
바우쿠 웨스트 지역에 주민을 위한 식수 시설이 설치되어 아동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지내게 되었어요.

교육을 받았어요!

가루템페인 지역 아동의 출석률이 작년 68%에서 올해 74%로 증가했어요.
크라치 웨스트 지역에서 학교 안전 캠페인이 시행되어 72%의 아이들이 안전한 학교에서 공부하게 되었어요.

보호를 받았어요!

저축모임이 바우쿠 웨스트 지역에 50개, 판테아크와 지역에 55개가 생성되어 가정의 경제형편이 나아지고 있어요.
가루템페인 지역에 10개의 아동보호그룹이 만들어져 아동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사랑&존중을 받았어요!

카제비 지역 아동 440명이 아동캠프에 참가하여 타인을 존중하는 방법과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 등을 배웠어요.
가루템페인 지역 부모 1,630여 명과 자녀 930여 명이 긍정적인 자녀 양육법에 대한 교육을 받았어요.

 

04_Ghana_img_01 04_Ghana_img_02
“보건 종사자들이 식사와 영양에 대해 배우고, 부모들을 교육했어요. 이제는 많은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라고 있어요.”
_글로리아, 조산사 (오른쪽 서 있는 여성)
“이전과는 달리 이제는 여성의 권리가 향상되어 가정을 부양할 일자리도 얻어 자녀도 잘 보살필 수 있게 되었어요.”
_아랄다고, 어머니 (오른쪽)
04_Ghana_img_03 04_Ghana_img_04
“학교에서 물을 구하기 어려웠는데, 이제는 빗물 저장 시설이 생겨서 화장실을 사용한 뒤 손을 씻을 수 있어서 좋아요.”
_아니타, 12세(왼쪽)
“월드비전으로부터 동화책을 받은 뒤, 읽기 실력이 향상되었어요. 책 읽는 것이 즐거워요.”
_마벨, 12세 (앞쪽에서 책을 읽고 있는 아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