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을 놀더라도 최선을 다하는, 지금 이 순간을 사는 아이들의 치열한 삶의 현장!

아프리카의 시골 마을이든, 어느 유럽 국가의 근사한 교외든 아이들은 아이들!
그 곳이 어느곳이라도 아이들은 참 게임을 좋아하죠. 줄넘기, 숨바꼭질, 구슬치기 등, 올림픽 종목엔 없는 놀이들이지만 아이들은 마치 올림픽 챔피언 처럼 게임을 하곤 해요.

201611_img_kids_09

캄보디아

월드비전이 2000년 부터 사업을 시작한 캄보디아 남동부 Leuk Daek 지역. 아이들이 고무줄 놀이를 하고 있어요. 구경 중인 꼬마 친구는 동네 언니의 점프력에 놀랐나 봅니다. “나도 좀 더 크면 저렇게 할 수 있겠지?”

201611_img_kids_01

잠비아

잠비아 남부 Moyo 지역에 사는 8살 친구 로즈마리는 친구와 함께 아프리카 전통 게임인 망칼라(다른 지역에선 키고고라고도 부른다고 해요.) 게임을 하는 중이예요.

201611_img_kids_02

몽고

오곤바야르 레센하바(15)는 이글 복싱 클럽에서 다른 아이들과 함께 훈련을 받고 있어요. 월드비전에서 후원하는 체육관에서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키워주기 위한 권투 클래스를 열었거든요!

201611_img_kids_03

도미니카공화국

많은 MLB(Major League Baseball) 선수들이 도미니카공화국 출신이죠?! 여기, 경기할 때 만큼은 메이저선수들의 배트 스피드 못지 않은 소녀들이 있습니다. 야구와 같은 스포츠 경기는 10대 소녀들에게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201611_img_kids_04

온두라스

구슬치기 하는 모습은 아이들이 있는 곳이라면 세계 어느 곳에서도 발견할 수 있어요!  9살 친구 프란시스코도 아빠와 함께 구슬치기 게임 중인데요, 아버님 얼굴에 웃음기가 없는 걸 보니 봐주기 없이 진짜 승부가 이루어질 모양이예요.

201611_img_kids_05

잠비아

해질녘 잠비아의 하늘 아래 축구를 하는 건 정말 멋진 일이예요. “The beautiful game”, 아름다운 게임이라고 불리는 축구. 저녁 어스름, 멋진 풍경과 어우러져 더욱 아름다워 보이지 않나요?

201611_img_kids_06

레바논

Rajab 지역에 있는 시리아 난민 캠프의 미취학 아동 교육 프로그램 중, 줄다리기를 하고 있는 모습이예요. 아이들은 영어, 수학, 아랍어 등도 배우지만 게임과 노래를 배우는 것 또한 빠지지 않는 프로그램 중 하나라고 해요.

201611_img_kids_07

모잠비크

월드비전의 후원 아동인 델피나(정가운데)가 친구들과 함께 긴 줄넘기 놀이를 하고 있어요. 보통 일요일 교회가 끝나면 집으로 돌아가기전까지 하루 종일 아이들과 함께 논다고 하네요.

201611_img_kids_08

페루

월드비전의 지원을 받는 Huanta 지역의 아동 의회에서는 아이들이 스스로의 권리를 지키고 점차 신장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토론과 여러 활동들을 하는데요, 매주 진지하고도 열정적인 이 모임이 끝나면 아이들은 삼삼오오 모여 게임을 시작합니다.

아이가 뛰어 놀  때 올림픽 대표 저리가라, 순간에 놀랍게 집중하는 모습은 어린 시절을 아이답게 잘 보내고 있다는 뜻 아닐까요? 마음 놓고 뛰어 놀 수 없는 아이들도, 그 시기에만 누릴 수 있는 것들을 다시 누릴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아이가 아이답게 자랄 수 있도록!

글. Elizabeth Hendley
사진. 월드비전 글로벌 센터
편집. 디지털마케팅팀 신호정

해외아동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