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월드비전 사랑 한 끼 기부업 결과보고, 나의 한 끼 기부업, 어떻게 됐을까요?
자연재해와 끝없는 분쟁으로 오랜 기간 지속된 동아프리카 기근
그중에서도 유독 많은 아이들이 주린 배를 붙잡고 잠에 드는 나라, 남수단과 소말리아.
태어나자마자 굶주림과 마주하는 아이들을 위한 월드비전 기부업 캠페인, 여러분의 한 끼 기부가 맺은 결실을 소개합니다.
남수단, 차례차례 줄을 서서 지문인식중인 남수단 사람들. 무슨 일이 있는 걸까요?
바로 월드비전 식량 배급 줄이었습니다.
여러분의 한 끼 결심으로 10,149명의 분쟁피해아동과 가정에게 340톤의 곡물, 콩, 소금, 식용유가 전달되었습니다.
2018남수단 식량배급 결과, 배급지역 : 남수단 와랍, 어퍼나일, 서에콰토리아, 북바가자알 총 4개주. 대상:분쟁으로 삶의 터전을 떠나온 국내실향민, 난민 등 10,149명. 식량:총 340톤의 긴급식량 (곡물, 콩, 소금, 식용유)을 제공
소말리아, 5세 미만 아동의 어머니들에게 영양실조 치료식을 배분하고 있습니다.
잠깐! 영양실조 치료식이란? 조리과정없이 바로 먹을 수있는 즉석 영양식으로 아이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땅콩버터 맛입니다. 보충급식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매달 필요한 식량을 3개월간 배분합니다.
프로그램 기간 동안 아동의 발육 상태를 확인하고 인체측정 데이터 수집을 진행합니다.
카바사 국내 실향민 캠프에서 보충급식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아동과 어머니를 만나봤는데요. 영양실조 치료 및 예방을 받는 어린이들은 하루가 다르게 건강을 회복한다고 해요!
2018 소말리아 식량배급 결과 배급지역 : 소말라이 남부 주바랜드 및 남서주 지역. 대상 : 영양실조 아동 및 임신, 수유부 등 여성 3,675명. 식량 : 총 59톤의 영양실조 치료식, 보충식과 함께 영양실조 치료 및 예방사업을 진행.
아름다웠던 제 고향은 수차례 총격전으로 유령도시가 되었어요. 최근 막내 아막이 고열과 설사에 시달려 체중이 너무 줄어서 월드비전을 찾아오게 되었는데 영양실조 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상태가 많이 호전되었어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여섯 아이를 둔 안글라(가명, 46세)씨가 보낸 편지.
작년 여러분의 사랑 한 끼 결심이 한 끼가 간절했던 13,824 명의 사람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어쩌면 작을 수 있는 나의 한 달 한 끼 기부, 함께 모이니 세상을 움직이는 큰 힘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