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각 나라 이름을 듣고 자연스럽게 떠올리는 것들이 있죠. 저는 중국 하면 왕 서방, 일본은 온천, 핀란드는 자일리톨, 프랑스는 파리바게트(;)가 생각나요. 그럼 실제 세계 각국의 “월드 베스트(World best)”는 뭘까요? 궁금하죠? 머릿속을 싹 비우고 편견 없는 마음으로, 퀴즈 푸는 마음으로 살펴보세요. 한국부터 출발합니다!
워커홀릭의 나라 대한민국 멋진 야경의 비밀은 야근이라죠;; 자, 대한민국, 중국, 일본을 대표하는 것은 여러분이 생각하던 그것과 같나요? 아시아의 다른 나라도 궁금하쥬?
가까운 아시아인데 모르는 게 참 많았네요.
다음은 아메리카 대륙으로 날아갑니다.
아~그래서 꽃보다 청춘에서는 그렇게 신나게 샌드 보딩을 탄 거구나~
멕시코에선 번개조심 해야겠어요;; 어때요? 두 나라 모두 맞추셨나요? 저는 페루는 알파카인 줄 알았어요.
캐나다는 메이플 시럽으로 유명하고 미국은 노벨상 수상자가 가장 많데요. 그린란드는 인구밀도가 우리나라의 1/2000이라 인구 1인당 개인면적이 가장 넓고요. 온두라스는 살인사건이 가장 많데요.(힉;;;) 베네수엘라는 잘 알려진 대로 미스 유니버스를 가장 많이 배출했죠. 에콰도르는 멸종 위기 식물이 가장 많은 나라고 브라질하면 역시 월드컵!
지금까지 다 틀렸다고 의기소침해지지 말고, 우리에겐 좀 더 익숙한 유럽으로 갑니다.
모르던 것들이 참 많죠? 아일랜드는 삶의 질이 가장 높은 나라였군요! (부럽다.) 폴란드는 훈제소시지가 유명하다는데, 저도 먹어보고 싶습니다. 쩝. 스위스는 고용률이 세계 최고!(또 부럽다;;) 루마니아는 우리니라 다음으로 인터넷 속도가 빠르답니다. 유럽대륙 곳곳에 재미있는 1등이 참 많죠?
다음은 중동으로 갑니다.
아랍에미리트에는 남녀성비에서 남초가 가장 심한 나라라고 하는데 과연 어떤 남자들이 살고 있는지 궁금하쥬?
어머나! 깜짝 놀라셨죠? 오마르 보르칸 이라는 사진작가 겸 모델이에요. 너무 오래 보지 마시고 ^^; 다시 계속 갑니다.
위에 나온 대로 예멘은 남녀불평등이 매우 심한 나라예요. 여성할례로 고통 받는 여성들이 많은 대표적인 나라이기도 하죠. 여성할례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마지막은 가장 많은 나라가 모여 있는 아프리카입니다. 하나하나 꼼꼼히 보면서 맞춰볼까요? 위에부터 내려갑니다. 쭉쭉쭉!
우리를 웃기고 울리는 쌍문동 4인방이 찾은 나미비아는 빈부격차가 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랍니다. 앞으로 이런 걸 염두해 두고 <꽃보다 청춘>을 보면 뭔가 달리 보일 것도 같아요.
이제 전 세계를 한 바퀴 돌았어요. 이렇게 보니 세계가 참 좁기도 하고 다양한 사람들이 사는 곳처럼 느껴집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어서 세계지도 위에 펼쳐진 흥미롭고 의미 있는 내용을 정리해봤어요.
세계에서 교육의 질이 가장 높은 건 덴마크.
문맹이 높은 나라는 부르키나파소.
전 세계에서 고용률이 가장 높은 나라는 스위스.
아동 고용률이 가장 높은 나라는 에티오피아.
성별격차가 가장 심한 나라는 예멘.
여성국회의원이 가장 많은 나라는 르완다.
삶의 질이 가장 높은 나라는 아일랜드.
빈부격차가 심한 곳은 나미비아.
탄소배출량이 가장 많은 곳은 중국.
전기사용량이 가장 적은 나라는 차드.
한국은 자살률로 세계1위지만,
네팔은 자살률이 제로에 가깝데요.
레소토는 사망률이 가장 높은 국가이고,
니제르는 출산율이 가장 높지요.
어떤가요? 우리가 모르던 세계의 모습을 조금 더 알게 된 것 같지 않나요? 어쩌면 이름도 낯선 나라들도 있었을 거예요. 그리고 어떤 분들은 저와 같은 생각을 했을지도 모르겠어요. 아프리카 대륙엔 참 많은 나라가 있고, 아직은 다른 나라에 비해 약하고 돌봐야 할 부분이 많다는 거.
서로 많이 다르지만, 그래서 더 좋은 세상. 좋은 건 서로 좀 더 나누고 서로 좀 더 가까워지는 세상이 바로 월드비전이 꿈꾸는 세상입니다. 그럼 오늘은 이만 인사 드려요.
글: 김보미 디지털마케팅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