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 ‘미아예방 캠페인’은 국내 아동의 실종∙유괴의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월드비전이 한국전력공사와 함께 추진하는 국내 아동보호활동입니다.
한국전력공사와 월드비전은 ‘미아예방 캠페인’을 통해 국내 아동들을 미아의 위험에서 보호하고, 미래의 꿈나무인 아동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2016 한국전력공사 ‘미아예방 캠페인’ 개요
- 일정 : 2016년 5월 5일 어린이날 및 지역축제행사기간 등(연중)
- 장소 : 전국 대공원, 지역축제, 어린이집 등
- 활동 : 미아예방 종이팔찌 배포, NFC 미아예방 팔찌 배부, 페이스 페인팅, 풍선 나누어주기 행사, 가족과의 기념사진 촬영 행사, 미아예방 수칙 홍보 등
미아 상황 예방 수칙
부모님(5대 수칙)
- 어린 자녀가 혼자 외출하지 않도록 보호자를 동행시킵니다.
- 자녀에게 이름, 나이, 연락처, 부모님의 이름을 기억하도록 지도합니다.
- 부모님과 헤어졌을 때에는 제자리에서 부모님을 기다리고, 아이에게 이모, 삼촌 등 아는 사람의 범위를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그 외의 낯선 사람을 따라가지 않도록 지도합니다.
- 어떠한 경우에도 다른 사람에게 아이를 데려오게 하지 않습니다. 또한, 그 점을 아이에게 강조해서 알려줍니다.
- 집 근처의 우범지역과 사각지대를 파악하여 아이에게 주의를 시켜줍니다.
자녀
- 부모님과 헤어져 길을 잃으면 돌아다니지 말고, 제자리에 멈춰 서서 부모님을 기다립니다.
- 자신의 이름과 주소, 부모님 연락처를 기억합니다.
- 부모님을 금방 만나지 못하면 주변의 편의점, 식당, 파출소 등에 들어가 도움을 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