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한국전력공사와 월드비전이 함께하는 ‘미아예방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logo_20160426

한국전력공사  미아예방 캠페인은 국내 아동의 실종∙유괴의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월드비전이 한국전력공사와 함께 추진하는 국내 아동보호활동입니다.
한국전력공사와 월드비전은 ‘미아예방 캠페인’을 통해 국내 아동들을 미아의 위험에서 보호하고, 미래의 꿈나무인 아동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2016 한국전력공사 미아예방 캠페인개요

  • 일정 : 2016년 5월 5일 어린이날 및 지역축제행사기간 등(연중)
  • 장소 : 전국 대공원, 지역축제, 어린이집 등
  • 활동 : 미아예방 종이팔찌 배포, NFC 미아예방 팔찌 배부, 페이스 페인팅, 풍선 나누어주기 행사, 가족과의 기념사진 촬영 행사, 미아예방 수칙 홍보 등

campaign_image

미아 상황 예방 수칙

부모님(5대 수칙)

  1. 어린 자녀가 혼자 외출하지 않도록 보호자를 동행시킵니다.
  2. 자녀에게 이름, 나이, 연락처, 부모님의 이름을 기억하도록 지도합니다.
  3.  부모님과 헤어졌을 때에는 제자리에서 부모님을 기다리고, 아이에게 이모, 삼촌 등 아는 사람의 범위를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그 외의 낯선 사람을 따라가지 않도록 지도합니다.
  4. 어떠한 경우에도 다른 사람에게 아이를 데려오게 하지 않습니다. 또한, 그 점을 아이에게 강조해서 알려줍니다.
  5.  집 근처의 우범지역과 사각지대를 파악하여 아이에게 주의를 시켜줍니다.

자녀

  1. 부모님과 헤어져 길을 잃으면 돌아다니지 말고, 제자리에 멈춰 서서 부모님을 기다립니다.
  2. 자신의 이름과 주소, 부모님 연락처를 기억합니다.
  3. 부모님을 금방 만나지 못하면 주변의 편의점, 식당, 파출소 등에 들어가 도움을 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