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만든 팔찌가 어떻게 전달됐는지 궁금하시다면 영상을 꼭 확인해주세요!
영상에서 보셨듯이 아이들의 일상에는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면생리대 만들면서 혹은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이런 생각 해보셨을 수도 있습니다. ‘아~ 생각보다 힘드네. 이거 하나 만든다고 진짜 아이들의 삶이 달라질까?’ 네. 탄자니아의 경우 면생리대를 받은 100명의 아이들 전원이 생리기간 중 학교 출석률이 100%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영상에서 확인 한 것처럼 지역사회 내 인식의 변화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제 정말 여러분이 만들어주신 면생리대와 후원이 만든 변화를 실감하시나요?
베이직포걸스 면생리대를 가방 속에 매일 가지고 다녀요. 생리가 시작할 것 같은 느낌이 들면 언제든지 꺼내서 사용할 수 있도록요! 덕분에 저는 자유롭고 학교 활동을 할 때도 자신감 있게 할 수 있어요. 체육활동을 할 때도요. 깨끗한 화장실과 위생시설 덕분에 가렵거나 불편한 일도 없어졌어요! – 아미나(14세)
뿐만 아니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후원금으로 조혼을 근절하기 위한 사업, 안전하고 깨끗한 학교 환경을 만들기 위한 사업도 진행되었습니다
탄자니아의 조혼률은 30%를 넘어요. 하지만 월드비전 사업이 진행된 우리 마을은 조혼율이 6%까지 떨어졌지요. 이러한 변화는 여자 아이들이 학교를 계속 다닐 수 있도록 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어요. – 로즈마리 (16세)
월드비전은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위해 지역주민들이 사업에 참여하고 함께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는 지역사회 내 모든 아이들, 지역주민, 정부 관계자 등 많은 이해관계자들의 인식 변화로 이어지고 곧 여자 아이들의 삶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2019년에도 월드비전 Basic for Girls(베이직포걸스) 캠페인과 함께해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