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월드비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안내

안녕하세요. 월드비전 입니다.

월드비전을 사랑해 주시고 후원해 주시는 여러분께 감사 드리며, 월드비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개정되어 변경 내용을 안내합니다.

1.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주요 사유

– 월드비전 후원자를 위한 개인화영상서비스 제공 전문업체 추가
– 기타 오타 수정 등

2.개정 내용

    1)개인정보 처리 위탁업체 신규 추가 및 사명 수정•변경

변경전
회사는 전문적인 고객지원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위탁계약 내용에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의 유출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으며, 위탁받은 업체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국세청 기부영수증 발급 및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등록 제공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금융결제원 후원금 청구를 위한 결제 수단 제공 
㈜KG이니시스
㈜유베이스 회원 관리 및 회원신청시 제공한 정보확인을 위한 전화통화
㈜월드피에이디 후원 아동 관련 소식지 및 사업 및 재무 보고서 발송
런정보시스템 후원관련 안내 우편 발송
빌포스트㈜ 후원 관련 안내 우편물 발송
NICE신용평가정보㈜ 법정대리인 동의를 위한 인증
㈜KT 회원 관리 및 후원관련 안내 SMS 시스템 운영
㈜한솔인티큐브 회원 삼담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이지미디어 월드비전 관련 웹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에이시지M
㈜오픈후르추디에스
UFO소프트
푸른아이티
니즈
바람의닷컴

변경후
상동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국세청 기부영수증 발급 및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등록 제공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금융결제원 후원금 청구를 위한 결제 수단 제공 
㈜KG이니시스
㈜유베이스 회원 관리 및 회원신청시 제공한 정보확인을 위한 전화통화
㈜월드피에이디 후원 아동 관련 소식지 및 사업 및 재무 보고서 발송
런정보시스템 후원관련 안내 우편 발송
빌포스트㈜ 후원 관련 안내 우편물 발송
NICE신용평가정보㈜ 법정대리인 동의를 위한 인증
㈜KT 회원 관리 및 후원관련 안내 SMS 시스템 운영
㈜LG CNS 스마트메시지서비스 수행(카카오톡 알림톡/친구톡)
㈜한솔인티큐브 회원 삼담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운영
VidYard 후원자 개인화 영상 서비스 제공
㈜이지미디어 월드비전 관련 웹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에이시지M
㈜오픈후르추디에스
UFO소프트
푸른아이티
니즈
바람의닷컴

2) 기타 오타 수정 등

변경전
8.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1) 기술적인 대책
①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관련 법률규정 및 내부정책에 따라 보안기능을 통해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②②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③ 회사는 이용자의 비밀번호를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④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24시간 X 365일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인 대책
①① 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이용자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자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②②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직원을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 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변경후
8.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1) 기술적인 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관련 법률규정 및 내부정책에 따라 보안기능을 통해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비밀번호를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24시간 X 365일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인 대책
① 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이용자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자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 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3.개정 시행일자
개정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7년 8월 31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4. 문의
– 개정된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에 대한 문의는 월드비전으로 문의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개정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회원 해지 또는 후원 중단 등을 통해 거부의사를 밝힐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