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월드비전, 홍보대사 배우 이광기와 함께 아이티 학교 건립 위한 자선특별전 ‘I Dream’ 개최

“아이티 아이들에게 학교를 선물하기 위해 예술가들이 뭉쳤다!”
월드비전, 홍보대사 배우 이광가화 함께
아이티 학교 건립 위한 자선특별전
‘I Dream(아이드림)’ 개최

- 8월 31일~9월 5일 합정동 딜라이트 스퀘어에서 이광기와 함께하는 자선특별전 개최
– 지난해 초강력 허리케인 매슈로 피해를 입은 아이티 지역 내 학교 건립을 위해 기획
– 이광기 홍보대사의 사진을 비롯해 국내 유명 작가 80여 명의 미술 작품 전시될 계획
– 딜라이트 스퀘어 장소 후원, 한양여대 미술학박사 이종철 교수 자문

20170824_newspaper_watermark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 www.worldvision.or.kr)이 홍보대사인 배우 이광기와 함께 자선특별전 ‘I DREAM(아이 드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선특별전 ‘I Dream(아이 드림)’은 월드비전과 배우 이광기가 지구촌 아이들을 돕기 위해 올해로 6년째 함께 진행하는 행사다. 올해 전시회는 지난해 초강력 허리케인 매슈로 큰 피해를 입은 아이티 지역 아이들을 위한 초등학교 개보수/건립을 위해 기획됐다.

오는 8월 31일(목)부터 9월 5일(화)까지 서울 마포구 합정동 딜라이트 스퀘어 갤러리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에는 ‘아이티 아이들을 위한 희망’을 주제로 한 배우 이광기의 사진이 전시된다. 이외에도 강형구, 문형태, 이이남, 이세현, 하태임 등 국내 유명 작가 80명의 회화, 조각, 미디어아트 등 예술작품도 만날 수 있다.

31일, 오프닝 행사에는 월드비전 양호승 회장을 비롯해 이광기 홍보대사, 동료연예인 등이 참석해 자선특별전 개최를 축하하고 성공을 기원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9월 2일(토)에는 자선경매가 진행된다. 수익금 전액은 아이티 학교 건립 사업인 ‘세이프 스쿨(Safe School)’에 사용된다.

월드비전 홍보대사 배우 이광기는 “지난 5월, 아이티를 방문해 허리케인 피해로 경제적, 정신적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만났다. 피해복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아직도 건물잔해가 널려있고 열악한 상황이 너무 안타까웠다.”며 “아이티에 희망을 전하기 위해 많은 예술가들이 뜻을 모아 전시회를 기획했다. 이를 통해 “아이티의 아이들을 비롯해 세계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월드비전 신규마케팅본부 한상호 본부장은 “매년 자선특별전을 통해 지구촌 아이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이광기 홍보대사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많은 분들이 전시회에 방문하셔서 다양한 예술 작품도 만나고, 따뜻한 마음도 나누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월드비전 홍보대사인 배우 이광기는 2010년 아이티 대지진을 계기로 지구촌 아이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매년 월드비전과 함께 자선특별전을 진행하고 있다. 그 동안 모인 후원금은 아이티의 마일론-케빈 학교, 몬트포트 학교, 에티오피아 식수 펌프 등 사업에 사용됐다. (“Maillon-Kevin School”은 이광기 홍보대사의 아들 故 이석규 군의 영어이름 Kevin을 따서 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