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5. 3 ~ 2016. 12. 31
여자아이들의 건강과 배움을 응원하는 <꽃들에게 희망을> 캠페인 시즌 2가 진행되었습니다.
적절한 위생용품이 없어 결석률이 높은 여자아이들을 위해 많은 분들이 면생리대 만들기에 참여해주셨습니다.
면생리대 11,411
총 11,411개의 면생리대가 후원자님들의 참여로 만들어졌습니다.
케냐 여자아이들에게 전달될 면생리대 패키지 하나가 완성되기까지는 직접 만들어주시는 분들과 잘못 만들어진 키트를 수선하는 일에서 키트를 포장하는 봉사활동까지 많은 분들의 손길이 더해졌습니다.
만들어주신 면생리대는 케냐 앙구라이 소녀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후원금 165,848,418원(키트판매금 전액 + 여아들을 위한 후원금)은 이렇게 사용되었습니다.
교육 인식 개선 캠페인
배움의 기회에서 배제되기 쉬운 여학생에게는 스스로를 소중한 존재로 생각할 수 있는 교육을, 지역사회 리더, 학부모, 교사, 12세 이상 남학생에게는 여아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교육 및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위생 보건 환경 조성
화장실이 없어 불편함이 있던 여자학교 세 곳에 화장실도 생겼습니다.
앙구라이에서도 면생리대를 만들어 쓸 수 있도록 10명의 재봉사에게 현지 생산이 가능한 생리대를 개발, 연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교육했습니다.
2017년에는 재봉사들을 통해 여학생들에게 면생리대를 만드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후원자님들의 참여로 여아들이 학교가는 그 길이 더 가까워졌습니다.
2016년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케냐 앙구라이 소녀들의 마음을 담아 감사드려요.
오는 5월 시즌 3로 찾아오는 ‘꽃들에게 희망을 캠페인’을 통해 여자아이들의 건강과 배움을 계속해서 응원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