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은 이스라엘 및 팔레스타인 점령지구(Occupied Palestinian Territory)에서 고조되는 위기로 생명을 잃고 고통 속에 있는 수 많은 이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 10월 7일 이후 현재까지 지속된 위기로 인도적 상황은 매 순간 악화되고 있으며, 특히 분쟁에 매우 취약한 아동들은 돌이킬 수 없는 고통을 받고 있다. 이에 월드비전은 모든 주체가 아동과 주민 보호를 우선하도록 다음을 촉구한다.
- 국제인도법에 따라 모든 민간인 특히 아동의 안전, 보호, 웰빙을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한다.
- 모든 폭력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사태를 완화해야 하며, 분쟁이 해소되도록 지속가능하고 적절한 해법을 도출하는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
- 분쟁의 영향을 받은 아동과 주민에게 인도적 지원이 이루어지는데 필요한 여건과 경로를 즉시 마련해야 한다.
- 민간인 특히 아동에게 불필요한 고통을 초래하는 모든 활동을 중단해야 한다.
월드비전은 피해를 입은 아동과 주민을 위한 긴급물품지원, 재난위험경감, 정신건강 및 심리사회적 지원, 안전한 공간 마련 등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 세계 가장 위험한 지역에서, 가장 취약한 아동의 삶을 지켜온 월드비전은 금번 위기에 대응하며 아동 및 주민과 끝까지 함께할 것이며, 소외된 아동들의 목소리가 잊히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2023년 10월 17일
한국월드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