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이
필요합니다.
후원하기
로그인하세요.
반지하 세 식구의 겨울 일기, 햇빛도, 사람들의 관심도 닿지 않는 반지하. 세 식구는 올 겨울도 이곳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낡은 이불과 전기장판 하나로 버티는 겨울’ 햇빛 한 줌 들지 않고 외풍이 심한 반지하 방. 이곳이 저와 아이들의 집이에요. 겨울은 저희에게 가장 힘겨운 계절이에요. 두 아이 모두 추위를 많이 타는데 바닥의 한기를 막으려고 옷가지를 깔고 낡은 이불과 전기장판 하나로 버텨야 하거든요.
수도권에만 22만 7천 가구의 아이들이 단칸방, 무허가 주택, 컨테이너, 모텔 등 ‘주거빈곤’ 속에서 겨울을 견딥니다. * 출처 : ‘2020년 서울시 아동가구 주거실태조사’, ‘2021년 경기도 아동가구 주거실태조사’
‘보일러를 켜지 않는 아이들’ 입김이 나올 정도로 방이 추운데, 제가 혼자 일하러 나가 있을 때도 아이들이 보일러를 안 켜더라고요. 난방비 많이 나오면 어떡하냐면서요. 얇은 여름옷을 여러 개 겹쳐 입고 덜덜 떨며 저를 기다리는 아이들에게 “조금만 참아줘, 엄마가 미안해...” 말할 때마다 정말 가슴이 미어져요.
‘소원은 따뜻한 옷 한 벌 입혀보는 것’ 7살, 5살. 둘 다 한창 클 때인데 그동안 제대로 된 옷 한 벌 못 사 줬어요. 붕어빵 장사로는 월세 내기도 빠듯하니까요. 낡고 얇은 옷을 입고 다니면서도 아이들은 춥다는 말도 안 해요. 제가 마음 아플까 봐. 우리 아이들 몸에 꼭 맞는 따뜻한 겨울옷 한번 입혀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이들만큼은 새벽에 추워서 깨는 일도, 난방비 걱정하며 덜덜 떠는 일도 없었으면 좋겠어요. 언제쯤 저희에게도 따뜻한 겨울이 올까요? ‘따뜻한 겨울’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는 아이들이 여전히 우리 곁에 있습니다. 지금 이 아이들에게 온기를 선물해 주세요. 집이 너무 추워서 마을회관에서 지냈었는데, 코로나19로 마을회관이 문을 닫아서 이제 추위를 견딜 곳이 없어요. 난방비를 아껴야 해서 겨울에도 찬물로 씻어요. 매일 따뜻한 물로 샤워하는 게 제 소원이에요. 저희 엄마 아빠는 두분 다 지체장애인이세요. 부모님이 힘들게 일하시는 거 아니까 친구들처럼 따뜻한 점퍼를 갖고 싶어도 꾹 참아요.난방비와 난방용품 선물하기
여러분의 도움으로 약 2,000명의 아이들이 월드비전 ‘난방온사업’을 통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습니다. 난방용품비 지원 옷, 이불, 전기난로, 전기장판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난방용품비를 지원합니다. 난방비 지원 도시가스, 전기, 관리비, 연탄, 등유 등 아이들과 가정에 필요한 형태로 난방비를 지원합니다. 월드비전은 2016년부터 2021년까지 총 10,381명의 아이들에게 난방용품비와 난방비를 지원했습니다.
  • 아이들이 쑥쑥 크다 보니 겨울마다 매번 새 옷을 사줄 수가 없어서 걱정이 많았어요. 하지만 ‘난방온’ 캠페인 덕분에 아이들에게 따뜻한 옷을 사주고 밀린 가스비도 해결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 저는 형제들이 많아요. 부모님이 모두에게 새 옷을 사주실 수 없어서 항상 몸에 안 맞고 낡은 옷만 입었어요. 겨울에는 두꺼운 옷이 없어서 얇은 옷을 겹쳐 입고 학교에 갔어요. 그런데 이번에 드디어 패딩을 갖게 됐어요! 저도 친구들처럼 따뜻하게 입고 학교에 갈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옷을 선물해 주신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처음 맞는 이번 겨울이 참 추웠는데 지원 덕분에 난방과 좋은 이불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월드비전 난방온 사업 지원을 받게 됐을 때 눈물이 났습니다. 늘 혼자인 것 같았는데 뭔가 채워지는 기분이었어요. 아이들과 마트에서 옷을 고르면서 참 행복했습니다. 늘 가격에 가슴 졸이면서 싼 것만 봤는데, 이번에는 지원금으로 아이들이 원하는 옷을 골랐어요. 정말 감사했습니다.
후원자님의 도움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낸 아이들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난방비와 난방용품 선물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