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이
필요합니다.
후원하기
로그인하세요.

매일 밤 숨죽인 아이들

가장 가까운 두려움 가정폭력. 안전해야 할 보금자리가 가장 두려운 아이들이 있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아동보호를 위해 실제 사례를 재구성하여 일러스트로 제작했습니다.

넌 안더워? 땀나는데?

체육시간에도 소매를 꼭 붙잡고 있는 아이. 긴 옷으로 몸과 마음의 상처를 가려보지만 툭 건드는 친구의 장난에도 경기를 일으키고, 지나가는 남자 어른만 봐도 움츠러듭니다.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한 아이의 비밀

평소에는 다정했다는 아빠. 일주일에 세 네 번, 술을 마신 날이면 돌변했습니다. / 제발 오늘 밤은 아빠가 술마시지 않게 해주세요... / 매일 밤 숨죽여 기도했지만 악몽 같은 밤은 계속해서 이어졌습니다.

아동학대의 87%는 집에서 발생합니다.(2020년 아동학대 주요통계 | 보건복지부)

몇 번의 탈출 시도, 하지만 되풀이된 밤들

이혼 요구도, 신고도 실패로 그쳤고. 몇 번의 탈출 시도는 더 거센 폭력으로 이어졌습니다. 쓰러진 엄마를 지키려 작은 몸으로 막아봤지만 아이에게도 똑같이 돌아온 폭력. / 방에서 귀를 막고 있을 때는 엄마가 걱정돼서 마음이 힘들었어요. 나와서 말릴 때는 몸이 아팠지만 엄마랑 같이 있어서 괜찮았어요.

학대 피해아동 중 48%가 정서 및 신체학대, 방임 등 중복학대를 경험합니다.(2020년 아동학대 주요통계 | 보건복지부)

경찰 아저씨.. 빨리 우리 집에 와주시면 안 돼요?

어느 밤 구석에 몸을 숨긴 아이는 부서진 휴대폰으로 112를 겨우 눌렀습니다. 경찰이 오기까지 걸린 몇 분이 세상에서 가장 길게 느껴졌다는 아이. 이제는 안전한 곳으로 몸을 옮겼지만 그날의 상처는 여전히 아이를 괴롭힙니다.

가장 가까운 두려움, 가정폭력

가장 안전하고 보호받아야 할 곳 가정에서, 매일 숨죽인 채 악몽 같은 밤을 보내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아이들에게 안전한 일상 선물하기

※해당 캠페인은 피해 아동들의 신변 보호를 위해 사례 재구성 및 대역아동 촬영으로 진행했습니다. 캠페인 후원금은 가정폭력 피해 모자 지원을 위해 사용됩니다.

월드비전 가정폭력 피해 아동 지원 이렇게 진행됩니다.

안전한 공간에서 아이들을 보호합니다.: 월드비전은 보호시설과 협력하여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가정을 지원합니다.

상처받은 마음을 치료합니다.: 가정폭력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아동과 피해보호자를 대상으로 심리상담 및 미술치료를 진행합니다.

스스로 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아이들이 시설을 떠날 때, 걱정 없이 자립할 수 있도록 주거진원 및 가전·가구지원, 생계지원을 진행합니다.

보내주신 후원금은 가정폭력피해아동 가정을 위해 사용되며, 월드비전은 가정폭력 피해아동을 돕는 기관과 협력하여 1,000여명의 아동과 가정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월드비전을 통해 회복된 아이들의 이야기

윤지네 후기: 제가 가치있는 사람이란 걸 깨닫게 해주셔서 감사해요! / 윤지(가명) 보호자님은 우울증이 심할 때 지원받기 시작했어요. 윤지는 언너발달 및 인지발달이 지연으로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언어치료와 미술치료, 놀이지원을 통해 언어와 인지능력이 상승했고, 또래 관계에도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습니다.

솔이와 솔우네 후기: 이제 악몽 안 꾸고 웃으며 지냅니다. / 솔이와 솔우(가명) 가정은 노숙까지 고려할 정도로 거처 마련이 시급했습니다. 지원 후 보호자님은 일자리를 얻고 안정된 주거지를 마련했으며, 소아 우울증이던 두 아동은 심리치료와 정서안정 프로그램을 통해 최근 더 이상 자해 행동을 하지 않고 건강하게 감정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월드비전. 모든 콘텐츠의 동의 없는
수정 및 무단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