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 가득한 집을 벗어날 수 없는 연지” 후원 결과보고

무허가 건물 속, 폐자재와 쓰레기가 가득한 집에서 혈액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아파하던 연지에게 후원자님의 사랑과 응원은 천사의 선물이었습니다.

*재생불량성빈혈: 골수의 장애로 조혈 기능이 약화되어 일어나는 질환

“저는 수술도 잘 받고 병원에 잘 다니고 있어요. 저에게 예쁜 방이 생겼어요. 제 방이 너무 좋아요. 좋은 집을 선물해주셔서 감사해요. 후원자님(은) 천사예요. 사랑해요. 감사해요”

후원자님께 보내는 연지의 손글씨 편지

연지의 근황

연지네 가정은 의사선생님 권고로 예전의 지저분한 곳을 벗어나 깨끗한 집으로 이사했습니다. 새 집에는 공부할 수 있는 방과 책상이 생겨, 연지는 공부를 하면서 매우 행복해하고 있습니다. 아직 등교는 조심스러운 단계여서 집에서 온라인 수업을 받고 있고, 병원을 제외한 외부 활동은 조심하고 있습니다.

수술 후 책상에 앉아 공부를 하고 있는 연지

연지의 건강 상태와 이사

연지에게 맞는 골수를 기증받아 지난 7월 조혈모세포 이식 수술을 받았고, 수술 후 1달 동안 입원치료를 마치고 퇴원하였습니다. 현재 매월 지역 내 대학병원과 서울 병원에서 정기검진을 받으며 건강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살던 집은 국가소유의 토지로, 재건축이나 리모델링 승인을 받을 수 없어 새로운 주거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연지네 가정이 수급탈락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집을 계약하였고, 한 달 정도 리모델링을 한 후 11월 말 이사를 하였습니다.

곰인형을 안고 손가락으로 브이를 그리고 있는 연지

새로운 주거지에서 연지와 아버지의 모습

후원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곳으로 이사한 덕분에, 아버지는 연지의 간병과 보호자의 역할을 온전히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지도 조혈모세포 이식 수술 이후, 꿈만 같은 쾌적한 집과 방을 갖게 되면서 건강을 회복하고 있습니다.

“연지의 치료와 새로운 집을 장만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연지가 집을 많이 좋아하고 새 집에 와서 밥도 더 잘 먹고 있습니다. 주신 도움 잊지 않고 연지를 양육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연지 아버지

리모델링을 마친 집안에서 브이를 그리고 있는 연지와 아버지

대화를 하고 있는 연지와 아버지의 모습

월드비전은 이후에도 연지가 다니고 있는 학교, 종합사회복지관, 드림스타트 등 유관기관들과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연지가 건강을 회복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후원자님들의 정기후원금은 위기아동 지원사업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수많은 아이들의 웃음을 되찾아주고 있습니다.
위기아동청소년 지원사업은 연지네 가족처럼 일시적, 만성적인 위기상황(질병, 사고, 자연재해, 실직 등)에 놓인 아동청소년 가정에 위기상황을 벗어날 수 있도록 필요한 자원을 신속하게 전달하여 아이들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습니다.
2019년 수혜대상자 13,092명
총 5,354,122,819원의 후원금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