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2016 후원금,
어떻게 몽골 아동의 세상을
바꾸었을까요
?

  •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자립마을 사업장 총 6곳(날라이흐, 아르항가이, 투브, 바얀혼거르, 고비알타이, 호브트)
  • 총 236,200여 명 아동과 주민들에게 혜택 제공

12_Mongolia_graph2

후원아동관리사업
후원아동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 관리 / 필요한 혜택 제공

교육사업
아동친화적이고, 양질의 교육 제공 및 생활에 필요한 기술 습득 지원

보건영양사업
질병률 감소 및 위생교육을 통해 아동과 지역 주민이 건강한 생활하도록 지원

소득증대사업
경제위기 대응력을 키우고, 저소득층의 소득 증대 지원

옹호사업
아동, 청소년이 적극적이고 책임감 있게 변화를 위한 목소리를 낼 수 있게 지원

 

2016
몽골에서 온 소식

더욱 건강해졌어요!

가정 180곳에 물탱크가 생겼고, 수관벽 22개가 설치되어 주민과 아동들이 깨끗한 물을 마시게 되었어요.
자원봉사자들이 아동 2,770여 명을 정기적으로 건강검진하고 있고, 위생습관이 개선되어 손씻는 부모의 비율이 작년 60%에서 89%로 증가하였어요.

교육을 받았어요!

아동들은 독서 활동을 통해서 읽기, 쓰기능력을 키웠고, 경제관련 수업을 통해서 돈을 저축하고 사용하는 법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부모들은 자녀양육훈련에 참여하여 교육의 중요성을 배우고, 학생의 중퇴율이 줄었어요.

보호를 받았어요!

아동들이 사고예방훈련을 받고난 후, 아동 사고발생률이 올해 4.5% 감소했어요.
학부모와 아동 모두가 아동권리와 아동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웠어요.

사랑&존중을 받았어요!

5개 학교의 학생과 학부모 3,640여 명이 정서안정 프로그램에 함께 참석하여 자녀들이 정서적, 관계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했어요.
소규모 사업과 일자리 창출을 돕는 지원 그룹 11개가 조직되어 가정의 수입이 증가했어요.

 

12_Mongolia_img_01 12_Mongolia_img_02
“제 딸은 장애가 있어요. 월드비전의 지원을 통해 딸을 어떻게 돌봐야하는지 알게 되었어요. 이제는 보건 봉사자가 되어 다른 사람을 돕게되어 감사해요.”
_야간드세츠세그, 지역 보건 봉사자 (왼쪽)
“재난 구조 동아리에 가입하여 지진, 화재와 같은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응급처치를 해야 하는지 배웠어요.”
_바산돌고르, 16세 (오른쪽에서 세번째)
12_Mongolia_img_03 12_Mongolia_img_04
“이전에는 유치원이 너무 추웠고, 실외 화장실을 사용한 후에는 손을 씻을
수가 없었어요. 이제는 새 화장실에서 차가운 물과 따뜻한 물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행복해요.”
_얀진르크함, 5세 (맨 오른쪽 아동)
“학교가 보수되기 전에는 깨진 바닥에 걸려 자주 넘어졌고, 학교가 너무 추웠어요. 이제는 따뜻하고 안전한 교실이 생겨서 기뻐요.”
_푸레브수렌, 13세 (오른쪽에서 세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