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사업장직원의 이야기 5

“후원아이가 매년 잘 성장하는지 알고 싶어요!”

그럼요, 매년 아이의 성장소식지를 보내드려요!

“후원금으로 이뤄지고 있는 아동 마을의 변화에 대해 알고 싶어요!”

그럼요,  뉴스레터를 통해 아이가 살고 있는 마을의 변화들을 확인해보세요!

후원아동성장소식지는 이런 것입니다!

한국월드비전&해외월드비전 후원아동성장소식지 담당 직원들

(왼쪽부터)방글라데시  레베카 꿰이아, 인도  벌따 데이빗, 한국  후원관리팀 김보혜

(왼쪽부터)방글라데시 레베카 꿰이아, 인도 벌따 데이빗, 한국 후원관리팀 김보혜

“후원아동성장소식지”란?

APR(Annual Progress Report)이라고 하며, 후원하는 아이에 대한 후원자의 핵심 궁금증을 모두 풀어주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나라마다 조금씩 내용이 다르지만,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아이가 건강한지
2. 학교는 잘 다니는지
3. 아이가 어떤 혜택을 받고 있는지
4. 후원금으로 이뤄지고 있는 아이 마을의 변화가 무엇인지
5. 아이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내용

후원아동성장소식지 & 뉴스레터 들여다보기

Q. 월드비전이 아이 마을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레베카 꿰이아 각 사업별로 한 해 동안 진행한 사업 결과를 생생한 사진과 현지 주민들의 고백적인 이야기들로 함께 나눠요. 이런 변화의 주인공은 후원자님이십니다!

Q. 월드비전이 아이 마을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_[뉴스레터] 레베카 꿰이아 각 사업별로 한 해 동안 진행한 사업 결과를 생생한 사진과 현지 주민들의 고백적인 이야기들로 함께 나눠요. 이런 변화의 주인공은 후원자님이십니다!

Q. APR 내용은 모든 나라가 다 똑같은가요?

건강 상태, 교육현황, 받는 혜택의 기본적인 내용은 동일합니다. 그 외의 내용은 각 나라에 따라서 조금씩 다릅니다.

Q. 내용이 매년 달라지나요?

건강 상태, 교육 현황, 받는 혜택의 기본적인 내용 외에는 매년 다른 내용으로 구성하여 아이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Q. 내용은 누가 선정하나요?

현지 아이들의 의견을 받는 나라들도 있고, 아이들의 마음을 대표하는 현지 직원과 후원자님들의 궁금증을 반영하여 한국 직원의 제안으로 만들어진답니다.

Q. 내용을 후원자가 제안할 수 있나요?

후원자님의 제안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전화,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실, 또는 바로 아래 댓글을 통해서 언제든지 제안해주시면 귀 쫑긋하고 듣겠습니다.

후원아동성장소식지는 이렇게 만들어집니다!

[11 – 12월]
한국월드비전&현지사업장 한국사무실과 현지 사무실에서 다음 해 APR 스케줄 및 내용 등을 논의하며 큰 틀을 잡아요.

[12월 31일]
현지사업장 전해 12월 31일을 기준으로 APR만들  아동리스트를 확정해요.

[1-2월]
현지사업장 현지 사무실에서 디자인 및 내용을 작성해서 한국 사무실과 공유하면

[3-4월]
한국월드비전 : 한국 사무실에서는 후원자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코멘트를 전달하고 수정본을 받아 한글 번역 입히는 작업을 한답니다.

“한글이 입혀진 것을 보니 한국 사무실에서 APR을 만들고 발송한 건가요?”
전반적인 디자인 작업과 발송은 현지 사무실에서 진행하고 있고 한국 사무실과는 한글을 입히는 과정을 협조하고 있답니다.

[5– 6월]
한국월드비전&현지사업장 : 현지에서는 아이들이 예쁘게 디자인된 APR에 작성을 하고 한국 사무실은 APR을 받을 후원자님의 주소 라벨을 현지에 보냅니다. 후원자님의 주소 라벨을 붙여서 한국 후원자님 댁으로 바로 보낸답니다.

아이의 APR을 놓치지 않기 위한 후원자님을 위한 TIP
5월경에는 APR이 전달될 후원자 주소 라벨이 출력되니 그 전에 주소 변경을 하신다면 APR을 정확히 받으시겠죠!

[7-9월]
한국후원자 : 아이의 손때와 현지 직원들의 정성이 담긴 APR이 후원자님 댁에 배달됩니다.

“9월인데 전 아직 APR을 못 받았어요.”
나라마다 발송시기가 조금씩 다르답니다. 아프리카 국가들이 조금 느리니, 9-10월까지 기다려주세요. 혹시 이 때 까지도 못 받으시는 경우는, 꼭 한국사무실에 문의해주세요. 그럼 현지에 문의한 후 재발송해드려요.

Q. 왜 저는 APR을 못 받았을까요?

- 2011년 APR은 2010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아이와 결연된 후원자에게 발송됩니다. 먼저, 해당 년도 APR을 받는 기준에 속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주소가 변경되었는데도 예전 주소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서 APR이 전 주소로 배달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 APR을 받을 무렵에는 우편물을 꼭 챙겨주세요. 혹시 많은 우편물 속에 묻혀 버려지지 않도록이요.

해외아동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