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인도네시아 지진, 카테고리 II 선포

relief_Lombok_20180806_02▲인도네시아 롬복(Lombok)에 연이어 발생한 강진으로 수십 채의 주택이 무너져 내렸습니다. (출처: 월드비전)

지난 7월 29일 오전 5시 47분경, 인도네시아 롬복(Lombok) 섬 북동쪽에서 6.4 규모의 강진이 일어나 약47,361명의 인근 주민들이 피해를 입었으며, 17명이 사망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8월 5일 오후 6시 46분 7.0 규모의 두 번째 강진이 남서쪽에서 발생하면서 피해는 더 확산되었습니다. 이번 피해로 집계된 사망자는 82명으로 증가하였고 추후 피해 조사가 진행됨에 따라 피해 규모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월드비전은 두 번째 재난대응기준 <카테고리II> 선포 후, 인도네시아 정부와 협력해 방수포, 이불, 위생키트 등 구호 물자를 지원하고 아이들의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는 등 긴급구호 활동을 진행해나가고 있습니다. 한국 월드비전 역시 현장 사무소와 지속적으로 연락을 주고 받으며 피해상황을 모니터링 하고 있으며, 약 10만 불 규모의 긴급구호사업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인도네시아 주민들을 위해 후원자님의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

해당 지역에는 월드비전이 운영하는 지역개발사업장(ADP)이 없으며 한국이 지원하는 망가라이, 이스트숨바 사업장은 600km 이상 떨어져 있어 후원아동들과 가족은 모두 안전한 상황입니다.

인도네시아 긴급구호 상황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