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2016 후원금,
어떻게 필리핀 아동의 세상을
바꾸었을까요
?

  •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자립마을 사업장 총 1곳(바탕가스)
  • 총 17,300여 명 아동과 주민들에게 혜택 제공

26_Philippines_graph

소득증대사업
경제력 증진을 위해 청년의 역량 강화 및 가정의 식량 생산성 증대

후원아동관리사업
후원아동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 관리 / 필요한 혜택 제공

아동보호사업
가정과 지역사회 스스로 학대 및 모든 종류의 폭력으로부터 아동을 보호하도록 하고, 아동들이 교육받을 환경 조성

 

2016
필리핀에서 온 소식

더욱 건강해졌어요!

1,250여 명의 부모가 생후 1,000일 미만의 영아를 잘 돌보는 방법을 배웠어요.
135 가정이 유기농 농업 훈련을 받은 뒤,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게 되었어요. 많은 가정에서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작물을 재배하고자 노력하게 되었어요.

교육을 받았어요!

학교에 새로운 컬러 동화책이 지원되어 학생 1,499여 명의 학습 환경이 좋아졌어요.
부모 및 교사 41명이 3~5세 유아들의 교육 및 독서 활동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교육을 받았어요.

보호를 받았어요!

아동 의회에서 아동 105명이 지역 지도자들에게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보냈어요.
아동 455명이 저축모임에 가입하여 돈을 관리하고, 미래를 위해 저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어요.

사랑&존중을 받았어요!

아동들을 위해 활동하는 26명의 아동 대표를 선정했어요. 아동 대표들은 리더십 기술을 배우고,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프로그램 진행을 도와요.

 

26_Philippines_img_01 26_Philippines_img_02
“워크숍에 참가해서 다양한 유익한 것을 배웠어요. 친밀한 관계와 십대 임신의 위험, 그리고 상대의 위험한 행동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법을 배웠어요.”
_마리, 15세 (오른쪽에 서 있는 아동)
“아이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는 것이 좋아요.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해주고, 소중한 교훈을 가르쳐 주면서 큰 보람을 느껴요.”
_마리매, 14세 (중간에 서 있는 아동)
26_Philippines_img_03 26_Philippines_img_04
“인식제고 캠페인에 참가해서 생후 1,000일 동안 아이를 잘 돌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어 뿌듯했어요.”
_플로렌즈, 14세 (왼쪽에서 두 번째 서 있는 아동)
“어른들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의견을 내고, 지역 활동에 참가해야한다는 것을 배웠어요.”
_노엘, 청소년 그룹 리더 (오른쪽에서 두 번째 아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