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라리온

2016 후원금,
어떻게 시에라리온 아동의 세상을
바꾸었을까요
?

  •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자립마을 사업장 총 4곳(니미코로, 레이, 소로베마, 말렌)
  • 총 195,300여 명 아동과 주민들에게 혜택 제공

24_SierraLeone_graph

후원아동관리사업
후원아동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 관리 / 필요한 혜택 제공

교육사업
아동의 학업능력 향상 및 생활기술 교육

식수위생사업
위생적인 환경 조성 및 깨끗한 식수 마련

보건영양사업
아동의 영양상태 개선 및 질병과 전염병으로부터 보호받도록 지원

 

2016
시에라리온에서 온 소식

더욱 건강해졌어요!

보건소가 없는 레이 지역 마을에서도 이동식 건강 검진이 시행되어 영양실조 아동 288명이 건강해졌고, 아동 3,682명이 비타민제를
지원받았어요.
니미코로 지역 보건소 5곳에 오토바이가 보급되어 68개 마을로 아동 진료를 나갈 수있어요. 27,451명이 의료 혜택을 받았어요.

교육을 받았어요!

레이 지역 5개, 니미코로 지역 2개 마을유치원에 학습자료가 지원되어 더 많은 아동이 양질의 교육을 받게 되었어요.
말렌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 중요성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을 하여, 올해에는 학교에 등록한 아동 수가 작년보다 934명 더 많아졌어요.

보호를 받았어요!

말렌 지역 보건종사자 40명으로부터 아동2,500여 명이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고, 지역에서 관심과 보호를 받으며 자라요.
니미코로 지역 아이들이 아동권리와 리더십 등 아동클럽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것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아동클럽 4개가 새롭게
개설되어 아동 300명이 참여하고 있어요.

사랑&존중을 받았어요!

말렌 지역 11개 마을에서 부모 700여 명이 28개의 저축모임에 가입해서 자녀들의 필요를 더욱 잘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어요.
니미코로 지역 아동들이 아동클럽에 참석한 뒤, 자신의 권리에 대해 목소리를 낼 수 있게 되었어요.

 

24_SierraLeone_img_01 24_SierraLeone_img_02
“물 펌프가 생기기 전에는 오염된 강물을 마시고 설사병에 걸리곤 했어요. 이제는 누구나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게 되어 좋아요.”
_핀다, 12세 (양동이를 들고 있는 아동)
“월드비전으로부터 지원받은 염소를 부모님과 함께 기르고 있어요. 염소가 생겨 수입이 늘어났고 학비를 더 잘 낼 수 있게 되었어요.”
_무니루, 12세 (가운데)
24_SierraLeone_img_03 24_SierraLeone_img_04
“부모님이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신 후 저를 학교에 보내셨어요. 이제 책임감있고,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성인으로 자랄 수 있게 되어 기뻐요.”
_무사, 11세 (앞쪽, 회색 티셔츠를 입고 카메라를 보는 아동)
“아파도 치료를 받기가 어려웠는데, 보건소에 오토바이가 보급된 이후에 간호사가 매주 방문해주어서 정말 감사해요.”
_마리아마 (카메라를 보고 있는 어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