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리비아

2016 후원금,
어떻게 볼리비아 아동의 세상을
바꾸었을까요
?

  •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자립마을 사업장 총 5곳(차얀타, 에스페란사, 알파레로, 칸차이, 싸우씨사)
  • 총 69,600여 명 아동과 주민들에게 혜택 제공

03_Bolivia_graph

후원아동관리사업
후원아동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 관리 / 필요한 혜택 제공

교육사업
아동에게 양질의 교육 제공

식수위생사업
아동에게 깨끗하고 위생적인 환경 제공

옹호사업아동보호사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다양한 관계자들과 함께 일함.

보건영양사업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환경 제공

기타사업

 

2016
볼리비아에서 온 소식

더욱 건강해졌어요!

에스페란사 지역 생후 12개월 이내 영아 1,771명은 예방접종을 받았어요.
차얀타 지역 마을 30곳에서는 가축사육, 양봉, 농업훈련을 통해 생산량이 늘어 아동들이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게 되었어요.

교육을 받았어요!

싸우씨사 지역 5개 학교의 교사 약 60명은 소도구를 활동하는 교수법을 배워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차얀타 지역 10여 개 학교의 아동들은 독서클럽에 참여해 읽기능력이 향상되었고, 수학/체스/독서 경시대회에서 실력을 발휘하였어요.

보호를 받았어요!

칸차이 지역에 아동 센터가 생겨 아동 1,764명이 체육관, 도서관, 놀이방 등을 이용할 수 있어요.
차얀타 지역 청소년 140명은 지역 의회에 보건 및 교육환경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전달했어요.

사랑&존중을 받았어요!

칸차이 지역에 캠페인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마약, 술, 십대 임신의 위험성을 알게 됐어요.
알파레로 지역 청소년 175명은 지역의 개발을 위한 회의에서 의견을 개진했어요.

 

03_Bolivia_img_01 03_Bolivia_img_02
“우리 가족이 채소 농장을 시작해서 상추와 시금치 같은 신선한 채소를 집에서 먹을 수 있게 되었어요.”
_알베르타, 10세(왼쪽)
“청소년들은 연극을 통해 교훈을 얻고, 십대 임신과 중독 등과 같은 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어요.”
_디멜사, 15세(왼쪽에서 두 번째)
03_Bolivia_img_03 03_Bolivia_img_04
“이전에는 근처 강가의 물을 길어와서 요리를 했어요. 하지만 이제는 씻고 빨래도 할 수 있을 만큼 깨끗한 물을 쉽게 구할 수 있어요.”
_피델리아, 9세(왼쪽에서 두 번째)
“이전과 달리 이제는 참여를 유도하고 흥미로운 교수법으로 수업을 진행한 결과 아이들이 더 적극적이고 자존감이 높아졌어요.”
_헨리, 선생님(앞줄)